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인쇄용지 생산시 정전기 발생기 사용합니다.

안녕하세요.

 

제이엠시스입니다.

 

4~5년전에 A4용지를 생산하는 업체에 정전기 발생기를 판매한 적이 있는데요.

 

오랜만에 전화가 오셨네요.

 

추가 구매를 하시는지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.ㅎㅎ

 

그간 고장없이 정전기 발생기를 잘 사용하셨다는데

스위치가 고장이라고 말씀을 하시네요. 아무래도 생산라인을 가동할 때마다

스위치를 켜고 끄고 하다보니 접점 불량이 일어난거 같더라구요.

 

그 외 다른 문제는 없이 잘 쓰고 계시다네요.

일전 블로그에 올렸던 내용도 한번 보세요.

 

대구)A4용지 원단 딱 붙혀보아요~ 정전기로~~ : 네이버 블로그 (naver.com)

 

대구)A4용지 원단 딱 붙혀보아요~ 정전기로~~

안녕하세요~ 오늘은 낮 최고 기온이 29도까지 올라간다고 하네요. 여름이 성큼 다가온거 같아요 ㅡㅡ 에어...

blog.naver.com

A4용지는 제지업체에서 엄청 큰 원지를 납품받아 일정크기로 재단, 그리고 일정량을 모아 

우리가 흔히 보는 한묶음형태의 포장으로 생산이 되게 됩니다.

그 과정 중 일정량을 적재한 후 포장라인으로 이동시 상단의 몇장(2~4장)이 틀어지는 현상이 발생을 하죠.

컨베이어벨트를 타고 가다보면 한마디로 적재불량이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.

 

이 과정에서 정전기 발생기를 이용하면

완벽한 적재상태로 포장라인으로 이동을 시킬 수 있어요.

 

뽀얀 먼지를 뒤집어 쓴 모습을 보니 세월의 흔적 또한 느껴지네요.

실제 스위치 접촉불량으로 전원이 들어왔다 나갔다하네요.

 

간단히 스위치 교체한 후 정상작동 여부까지 확인을 하고 재빨리 업체에 보내드렸습니다.

생산업체다 보니 이러한 제품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크다고 하시네요.

 

조그마한 아이디어를 사용하면 생산효율은 높이고 불량률은 확 낮출 수 있는 여러방법이 있습니다.

 

이 업체 또한 마찬가지였죠.

 

현재는 위의 모델은 단종이 되어 대체모델이 나오고 있어요.

 

IONFIX PRO Static Generator - Fraser Anti-Static Techniques (fraser-antistatic.com)

 

IONFIX PRO Static Generator

IONFIX™ Pro high performance 30 kV and 60 kV static generators deliver 150 W of power.  Designed for the most demanding electrostatic charging applications, the IONFIX Pro provides...

fraser-antistatic.com

참고 URL남겨드리니 천천히 보셨으면 합니다.

용량에 따라 30kv, 60kv의 제품으로 최대 용량까지 미세조절이 가능한 모델들이니

정전기를 이용해서 더 나은 생산효율을 원하신다면 주저 마시고 연락 주시면 되겠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